14일까지 연장 접수

▲ 포항시가 내년 시승격 70년 기념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시민이 끌어가는 기념사업을 만들기 위해 ‘시승격 70년 기념사업’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오는 14일까지 연장 접수한다.
포항시가 내년 시승격 70년 기념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시민이 끌어가는 기념사업을 만들기 위해 ‘시승격 70년 기념사업’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오는 14일까지 연장 접수한다.

시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집중 홍보하고 많은 시민의 다양한 아이디어 및 의견을 제안 받아 시민화합을 위한 창의적인 사업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공모 접수기간을 연장키로 했다.

이번 공모주제로 △시민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사업 △ 환동해중심도시 포항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사업 △ 포항의 역사를 재조명 해보는 사업 등 상징성 있는 기념사업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기념사업 아이디어 제안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 일반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에 따라 우수아이디어로 선정된 5명에게는 포항사랑상품권 10만, 아이디어 공모 참여자에게는 포항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수상 발표는 70인 시민위원회(오는 9월 구성)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내달 중 개별 통지 및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포항시청 정책기획관 공모담당자(270-2154)로 문의하면 된다.

권혁원 정책기획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제안 받아 시승격 70년 기념사업에 적극 반영하는 열린 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는 오는 8일까지 ‘시승격 70년 기념사업’ 추진을 위해 70인 시민위원회에서 참여하는 시민들을 공개모집하고 있으며,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 가능하며 선발된 시민위원은 올해 10월부터 내년 12월까지 총 15개월 활동하게 된다. 참여동기, 성별, 연령, 전문성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하고 이달 중 선정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