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10일부터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경주시의회, 10일부터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 김윤섭 기자
  • 승인 2018년 09월 09일 22시 51분
  • 지면게재일 2018년 09월 10일 월요일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3건 자료 사전분석···9일간 시행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10일부터 18일까지(9일간) 경주시 본청과 사업소, (재)경주문화재단, (재)신라문화유산연구원,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 (재)경주시장학회,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와 읍·면·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의회는 총 473건의 자료를 받아 사전 분석해 면밀히 검토하고 연수를 통한 감사기법 습득 및 주요 현장에 대해서도 현장 방문을 실시하는 등 의욕적으로 감사를 준비하고 있다.

제1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위원장에 4선 의원인 이철우 의원, 부위원장은 주석호 의원, 위원으로는 김상도, 김순옥, 김태현, 박광호, 엄순섭, 임 활, 장복이, 최덕규 의원 등 총 10명이 선임됐다.

대상기관은 감사관, 경제산업국, 시민행정국,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평생학습가족관, 청소년수련관, 화랑마을, 하늘마루관리사무소, 통일전관리사무소,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재)경주시장학회,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감포읍, 현곡면, 강동면, 성건동, 월성동, 용강동이다.

제2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위원장에 4선 의원인 이만우 의원, 부위원장은 서선자 의원, 위원으로는 김동해, 김수광, 김승환, 서호대, 이동협, 이락우, 장동호, 한영태 의원 등 10명이 선임됐다.

대상기관은 공보관, 정책기회관, 미래사업추진단, 문화관광국, 도시개발국, 의회사무국, 왕경사업본부, 맑은물사업본부, 동궁원, 시립도서관, 차량등록사업소, 서울사무소, (재)경주문화재단, (재)신라문화유산연구구원,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 외동읍, 산내면, 서면, 중부동, 선도동, 보덕동이다.

이만우 제2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집행부가 시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제대로 된 행정을 수행하고 있는지 여부를 철저히 가리고, 시민들의 불편한 사항으로 제보된 것은 꼼꼼히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정조치 하는 등 알차고 빈틈없는 행정사무감사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시의회는 지난 7월 제23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 및 기간 결정, 특별위원회 구성을 최종 의결했으며, 3일부터 21일까지(19일간) 열리는 제236회 제1차 정례회 기간중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키로 했다.

김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청도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