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전자고, 제1회 경북교육청 드론 경진대회 개최
청도전자고, 제1회 경북교육청 드론 경진대회 개최
  • 김윤섭 기자
  • 승인 2018년 09월 10일 07시 03분
  • 지면게재일 2018년 09월 10일 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교내에서…도내 중학생 147명 참가
청도전자고등학교는 4차 산업의 주역인 드론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제 1회 경북교육청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청도전자고.
청도전자고등학교(교장 기세원)는 4차 산업의 주역인 드론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5일 교내 운동장과 대강당에서 경상북도 내 중학생 147명(드론레이싱-77팀, 드론조립-35팀)이 참가하는 ‘제1회 경북교육청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 경상북도 중학생이 대회에 참가하며 드론경진대회를 통해 드론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 증진과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 대회 각 부문에서 경상북도 교육감상으로 금상, 은상, 동상, 우수상을 시상하게 된다.

또 대회 현장에서는 관람객들이 드론대회를 관람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드론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드론 체험 부스는 ‘드론 전시, 드론 VR 체험, 드론 시뮬레이션 체험, 드론 비행체험, 프리스타일 비행 시범’으로 다양하게 운영된다.

청도전자고등학교는 드론 교육을 활성화 시키고 교육과정을 드론 교육에 맞도록 새로 편성해 운영하는 등 드론 교육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으며 드론경진대회를 통해 정보 공유의 장을 구현하고 대회가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청도전자고등학교는 4차 산업의 주역인 드론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제 1회 경북교육청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청도전자고.
기세원 교장은 “이번 드론경진대회를 통해 관람객들이 앞선 드론 교육의 현장을 체험하고 다양한 드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4차 산업의 주역인 드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청도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