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가치 철강제품 기술 교류

송도 포스코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 ‘제2회 CHQ 선재 솔루션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CHQ 선재 기술 관련 주제 발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가 최근 송도 포스코글로벌R&D센터에서 ‘제2회 CHQ 선재 솔루션 아카데미’를 개최, 관련업체간 기술교류의 장을 열었다.

CHQ(Cold Heading Qualityㆍ냉간압조용) 선재란 볼트·너트 등 체결 부품으로 만들어져 자동차나 산업기계·건설 등에 폭넓게 사용되는 고부가가치 철강제품을 말한다.

이날 행사에는 세아특수강·태양금속공업 등 11개 고객사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CHQ 선재 내수시장의 발전과 수출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솔루션아카데미는 CHQ 선재 관련 업체간 기술 교류와 네트워킹의 장으로, 국내 선재 고객사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산업 생태계 강건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최신 기술 동향과 국내외 시장 정보를 공유했다.
송도 포스코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 ‘제2회 CHQ 선재 솔루션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CHQ 선재 기술 관련 주제 발표를 듣고 있다.
참석자들은 “그동안 업체간 기술 교류가 거의 이뤄지지 않았는데 솔루션아카데미를 통해 업계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여 기술 동향과 최신 업계 정보를 함께 나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스코는 선재 제품은 물론 선재 이용 기술 솔루션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솔루션마케팅 활동을 한층 강화해 고객사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글로벌 CHQ 선재 시장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지속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