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지방자치 의정부문 대상' 영예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지방자치 의정부문 대상' 영예
  • 양승복 기자
  • 승인 2018년 09월 20일 17시 55분
  • 지면게재일 2018년 09월 21일 금요일
  • 1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시상식
20일 2018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한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이 부인 김영순씨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상북도의회 제공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이 20일 한국언론인진흥재단에서 한국신문방송인클럽과 한국SNS기자연합회가 주관해 열린 2018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8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묵묵히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다하고 있는 인물, 기업(기관), 단체들을 선정해 그간의 헌신과 노력을 격려하고 책임의식을 배양하기 위해 신문·방송 등 각종 언론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언론인들이 주축이 되어 창립한 한국신문방송인클럽에서 수여하고 있다.

장 의장은 4선 도의원으로 제9대 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제9대 독도수호특별위원회 위원장, 제10대 전반기 부의장, 제11대 전반기 의장을 역임하며 도정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제11대 경상북도의회 의장으로서 도의회 슬로건 ‘새로운 생각, 새로운 행동, 새로운 의회’를 발표해 기존의 관행과 사고의 틀에서 과감히 벗어나 경북의 새롭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겠다는 의정활동의 방향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는 제16대 전반기 수석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전국시도의회 의장 17명 중 15명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가운데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수석부회장에 선출돼 주목을 받았으며, 그동안 추진해온 지방자치법 개정 및 지방의회법 제정 등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추진동력을 얻게 됐다.

장경식 의장은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수상을 계기로 도민의 목소리를 전하는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가 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 상은 경북도의회를 대표해 제가 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실질적인 지방자치 발전과 도정발전을 위해 경북도의회 60명의 의원님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양승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