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동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편집위원장
국립안동대 기계공학과 김희동 교수가 기계공학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유명 학술지인 대한기계학회 논문집(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JMST)의 편집위원장(Editor-in- Chief)에 선임됐다.

이 학술지는 (사)대한기계학회에서 출판하는 국제영문저널(SCI/E)로 유명 출판사인 스프링거(Springer)에서 매달 발행하고 있다.

국내·외 연구자들로부터 연간 약 3500여 편의 논문(해외로부터 투고자가 대략 80% 정도를 차지)이 투고되어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이들 중 15% 미만의 논문이 매년 JMST에 출판되고 있다.

현재 JMST의 편집진에는 12명의 편집인(Editor)과 약 70여 명의 부편집인(Associate Editor) 그리고 해외 유명 대학 교수 20여 명의 국제 편집진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에 선임된 김희동 교수의 편집장 임기는 3년으로 2021년 10월까지이며, 스프링거(Springer)에서는 김 교수의 활약으로 큰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김희동 교수는 현재 (사)한국추진공학회 회장과 다수의 국제 전문학술지의 편집위원장 등을 맡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유체공학 분야에서 SCI/SCIE 논문 82편, 국내저널 등재지 20편, 국제학술회의 156편, 국내학술회의 172편, 저서 4편, 특허 15건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