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는 23일 2019년판 대한민국 철강산업 지도와 영문으로 제작된 세계 철강산업 지도를 1발간했다.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위원장 김경식·현대제철 상무)는 23일 2019년판 대한민국 철강산업 지도와 영문으로 제작된 세계 철강산업 지도를 1발간했다.

2019년판 대한민국 철강산업 지도에는 350여개의 국내 철강 제조사의 공장 위치, 북한 철강사 관련 통계, 철강재 수급실적, 철강 수출입 현황, 조강생산 현황 등 각종 자료들이 수록돼 철강업계 종사자들이 국내 철강산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년만에 발간한 세계 철강산업지도는 전부 영문으로 제작됏으며, 세계 상위 100여개의 철강 업체들의 조강생산량과 국가별 철강소비량·주요국 철강재 소비·주요국 철강재 수출입 등 다양한 세계 각국의 철강 정보들이 담겼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2009년부터 제작된 대한민국 철강산업 지도는 국내 철강업계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철강업계 및 수요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세계 철강산업 지도를 영문으로 발간해 해외 업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철강홍보위원회는 이번에 제작한 철강산업지도를 회원사 및 구독회원 등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구입은 철강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