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청사 앞 광장

지난해 열린 포항시 친환경농산물 홍보 직판행사 모습
포항시에서 생산되는 친환경인증 농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제13회 포항시 친환경농산물 홍보 ·직판행사가 2일부터 3일까지 포항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제13회 포항시 친환경농산물 품평회 입상 우수농산물 전시를 비롯해 친환경농업 홍보관, 곤충 생태관, 야생화관, 우렁이농법 시현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친환경 쌀로 빚은 오색 가래떡을 비롯한 각종 친환경농산물 시식, 곤충음식 시식 코너, 먹거리 장터가 운영된다. 이외에도 벼 타작 체험장(전통방식), 떡메치기 체험, 천연염색 체험, 각종 공연, 민속놀이 한마당,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돼 있다.

무엇보다도 이번 행사는 생산 농업인과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통한 소비촉진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어 행사 중에는 포항시에서 생산된 다양하고 품질 좋은 친환경인증 농산물을 시중가 보다 약 20%정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006년 이후 다양하고 체계적인 친환경농업육성정책을 추진과 결과 도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농업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2017년 12월말 기준으로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531ha)은 도내 3위, 인증농가수(684농가) 부분에서 도내 2위를 기록하고 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