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금융공모전

DGB금융그룹( 김태오회장, 사진 왼쪽)이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금동아 놀자)으로 선정됐다. 대구은행.
DGB금융그룹은 31일 오후 금융감독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3회 금융공모전’에서 자체 개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금동아 놀자’가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금융감독원이 주최하고 교육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등이 후원하는 금융공모전은 국민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학교 금융교육을 활성화해 금융교육 우수사례 및 우수프로그램을 발굴, 보급하기 위해 실시되는 행사다.

DGB 금융그룹은 DGB 교육센터에서 자체 개발·제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금동(금융 동아리)아 놀자’ 프로그램으로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부문에서 우수상인 금융감독원장 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프로그램은 중·고등학교 금융동아리를 대상으로, 금융 보드게임, 역사와 금융이 혼합된 체험 프로그램, 은행체험관 탐방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 체험, 놀이를 병행한 금융 교육을 통한 올바른 경제관념 수립’이라는 취지 아래 올해 5개 학교 25회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특히 With-U 대학생 봉사자 20명과 중고등학교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교안 제작과정에도 참여해 실제 금융 동아리에서 필요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고안한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DGB 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자체개발한 ‘금동아 놀자’ 프로 그램으로 지역 학생들을 위한 금융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데, 수상의 영광까지 이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