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선배에 취업 노하우 전수 받아요"

▲ 이상무 포항북부소방서장이 포항고 후배들을 위한 진로특강을 하고 있다.

포항고등학교(교장 김용국)는 지난 7일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8 동문과 함께하는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 특강은 포항고총동창회의 협조로 사회 각 분야 활동하는 동문 중 전문 직업인 20명을 초청해 각 교실에 배치해 1시간씩 2회에 걸쳐 강의를 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희망에 따라 선택한 교실을 찾아 강의를 듣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강에는 예비역 준장인 신봉수 씨를 비롯, 유중근·공봉학 변호사, 이상무 포항북부소방서장, 이재원 화인의원 원장, 강진호 소호건축사 사무소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직업 준비 과정, 직업 선택 동기, 직무 안내 등 정보를 전달하고, 질의 응답으로 궁금증도 해소토록 했고, 후배들에게 일과 직업에 관해 폭넓은 생각과 진로 적성을 찾도록 도왔다.

포항고 2학년 이규용 학생은 “이번 특강으로 앞으로 진로에 대한 깊이 생각하고 올바른 태도와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다”며 “20년 후에는 저도 이 자리에 서서 강의하는 멋진 사회인이 될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 포항고등학교는 지난 7일 동문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 후 참석 전문인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