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이마트에 따르면, 대구지역 이마트 남성 내복의 매출 구성비는 16.3%로 전국 20.1%보다 3.8%p 낮다. 2016년에도 3.7%p 차이가 났다. 특히 2015년 기준 남성 내복 매출 구성비는 10.8%였지만, 여성은 89.2%를 기록했다. 여성 내복 수요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지구온난화 등의 영향으로 겨울이 길어지고 추위가 강해지면서 대구 남성들의 내복 구매도 차츰 늘고 있다.
대구지역 이마트의 남성 내복 매출은 49.6%의 신장률을 보였다. 이는 전국 기준 신장률 12.8%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젊은 남성층의 반응도 뜨겁다. 얇으면서도 보온효과가 뛰어나면서도 옷맵시를 살릴 수 있어 패션에 민감한 젊은 남성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내복에 반응하고 있는 것이다.
이마트 만촌점 박효성 팀장은 “히트텍과 관련된 SPA 브랜드 마케팅 효과로 젊은 남성들 중심의 내복 구매가 눈에 띈다”며 “이번 주 초겨울 추위가 예상되는 데다 전반적으로 강추위가 예상되는 만큼 올해 역시 남성 내복 매출은 큰 폭의 신장세가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