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유 아 스틸러스' 5기…2박3일 일정 성황리 마무리

지난 7일 포항스틸러스 송라클럽하우스 축구장에서 열린 유아 스틸러스 5기 첫 훈련에서 최순호감독이 드리블 시범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포항스틸러스.
포항스틸러스 최순호 감독이 직접 지도한 일반인대상 축구트레이닝 ‘유 아 스틸러스(You Are Steelers)’ 팀이 대한축구협회 7부리그 등록팀을 상대로 무승부를 얻어내며, 사흘간의 캠프 대미를 장식했다.

포항은 지난 7일 송라클럽하우스에서 최순호 감독과 유스 지도자인 이규용·전건우 코치와 참가신청자 22명과 취재차 참여한 방송기자 1명 등이 참가한 가운데 ‘유 아 스틸러스(You Are Steelers)’ 5기 입소식을 갖고 2박 3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2016년과 2017년 각각 두 차례씩 모두 네 차례 진행돼 축구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유 아 스틸러스’는 올 해 다섯 번째 시즌을 맞아 처음으로 최순호 감독이 직접 지도에 나섰다.

참가자들도 경기도 이천과 강원도 양양을 비롯 전국 각지에서 고르게 분포됐으며, 올해 67세의 노익장 참가자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또 모 종편방송 기자도 입소식부터 퇴소식까지 직접 캠프에 참가해 훈련받는 과정을 모두 촬영해 가는 등 갑작스레 몰아친 혹한보다 더 뜨거운 모습을 보였다.

이들은 사흘 동안 포항 클럽하우스의 시설과 식단 등 포항 선수단과 동일한 환경 속에서 선수들의 생활을 직접 체험하면서 프로 선수에 준하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훈련을 통해 축구 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캠프에 직접 지도를 맡은 최순호 감독은 첫날 훈련부터 각 훈련이 갖는 의미를 설명한 뒤 직접 시범을 보여주는 등 팬들의 뜨거운 열정에 몸으로 보답해 참가자들로부터 갈채를 받았다.

특히 캠프 마지막 날인 9일에는 대한축구협회 7부리그에 정식으로 등록된 창조FC와의 마무리 경기에서 서로 4골을 주고 받는 난타전을 펼쳐 4-4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날 경기에서 무려 10개의 선방쇼를 펼치며 최우수선수로 선정된 골키퍼 구귀랑 씨는 “김병지·김영광 선수를 보면서 프로 축구선수가 되는 게 꿈이었지만 이루지 못했다”며 “이렇게라도 못다한 꿈을 이루고 최우수 선수상까지 받게 돼 영광”이라고 사흘간의 캠프에 대해 자평했다.

특히 “2박 3일간 최순호 감독님과 코칭스탭분들의 세심한 지도 아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항스틸러스 선수단은 1달간의 휴가를 받아 재충전의 시간을 가진 후 내년 1월 4일부터 송라 클럽하우스에서 훈련을 재개할 예정이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