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내 마음을 담아’ 사진 전시회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내 마음을 담아’ 사진 전시회
  • 황진호 기자
  • 승인 2018년 12월 12일 21시 37분
  • 지면게재일 2018년 12월 13일 목요일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카메라를 통해 바라본 작품들을 모아 14일 센터 내에서 사진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카메라를 통해 바라본 작품들을 모아 14일 센터 내에서 사진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으로 사업비 및 강사 연계를 지원 받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내 마음을 담아’ 사진반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6월부터 12월까지 실시했다.

사진반 수업을 통해 수제 카메라, 필름 카메라 등 다양한 카메라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사진 촬영에 대한 이론을 배우며 이를 바탕으로 문경 내 및 문경 외 일대 야외 촬영을 진행했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으로 사업비 및 강사 연계를 지원 받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내 마음을 담아’ 사진반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6월부터 12월까지 실시했다.
‘내 마음을 담아’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진 및 카메라에 대한 이해와 기술을 습득하고 출사를 통해 직접 사진을 찍어봄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발휘하고 잠재된 능력과 끼를 펼쳐보며,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카메라를 통해 본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시선을 이번 사진 작품 전시회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더욱 다양한 자기계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의 진로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꿈을 실현 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명칭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 자립 지원을 꾸준히 돕고 있으며, 청소년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상담 및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황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