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1시 박정희체육관

▲ 2018 구미 아이사랑 가족 대축제 포스터
‘2018 구미 아이사랑 가족 대축제’ 행사가 15일 오후 1시 구미시 박정희체육관에서 열린다.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행사는 추운 겨울 아이들과 가족들이 따뜻한 실내에서 체험하고 즐기면서 가족애를 다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코스프레 경연대회와 베이블레이드 대회, 아이 사랑 가족사진 촬영대회 등이 있다.

코스프레 경연대회는 각종 영상이나 책 속의 캐릭터들을 각색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의상 및 소품을 준비하지 못한 가족들이나 색다른 의상을 만들고자 하는 가족들을 위한 제작소도 운영된다.

아이 사랑 가족사진 촬영대회는 행사장 안의 한껏 꾸민 자신과 가족들의 모습을 찍어 응모할 수 있으며 다양한 포즈와 분장으로 찍은 사진을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이블레이드 대회에도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1∼3위 및 종목별 1위(베이블레이드)를 시상한다. (사전 접수 및 선착순 현장접수)

이밖에 코믹 매직 저글링 공연, 액자 만들기, 타로카드, 매직 풍선, 사진 열쇠고리 제작, 육아상담, 어린이 공작실 등의 부스도 운영된다.

경북일보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 싶지만 갈 곳이 없어 고민하는 구미를 비롯한 인근 지역 가족들을 위해 준비한 행사가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할 아름다운 추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