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식재산센터, 종합 컨설팅으로 에스에이치테크 中 진출 도와
경북지식재산센터, 종합 컨설팅으로 에스에이치테크 中 진출 도와
  • 이종욱 기자
  • 승인 2018년 12월 16일 21시 48분
  • 지면게재일 2018년 12월 17일 월요일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차별화 제시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가 글로벌 IP 스타기업인 ㈜에스에이치테크를 대상으로 맞춤형 종합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지원, 중국 진출에 큰 힘을 보탰다.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 경북지식재산센터가 글로벌 IP 스타기업인 ㈜에스에이치테크(대표 성소희)를 대상으로 맞춤형 종합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지원, 중국 진출에 큰 힘을 보탰다.

영천시에 소재한 탄소발열소재 개발 전문회사인 ㈜에스에이치테크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브랜드 차별화 및 홍보동영상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경북지식재산센터는 비영어권 브랜드개발 지원사업에 ㈜에스에이치테크를 비롯해 ㈜인코아·클래드코리아포항(주)·㈜코러싱·㈜프레쉬벨·대영전자(주) 등 6개 기업을 선정해 브랜드 개발 전략 구축·브랜드 네이밍(부정연상 검토·권리화 가능성 검토·네임 도출 등)·디자인 개발(컨셉 연구·디자인 도출·기본/응용디자인 개발 등) 등을 지원했다.

그 결과 ㈜에스에이치테크는 회사 이름을 ‘Intazen 인타젠’으로, 발열 기능이 필요한 모든 제품에 적용가능한 브랜드명(BI)을 ‘CABOZEN 카보젠’으로 짓고 시장공략에 나섰다.

‘Intazen 인타젠’은 Innovation(혁신)+Technology(기술)+Zenith(정점)의 합성어로 혁신기술의 최고 기업이라는 의미를 가진 글로벌 브랜드 명칭이며, ‘CABOZEN 카보젠’은 Carbon(탄소) + zenith(정점)의 합성어로 탄소발열유닛 기술을 보유한 최고의 제품이라는 의미로 탄소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홍보동영상제작 지원사업도 지원받아 해외 박람회 및 바이어 미팅시 기업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성소희 대표는 “현재 신규브랜드로 중국에 런칭 성공했으며, 홍콩·독일 등 유럽지역 바이어와도 활발한 교류를 진행중”이라며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가 되도록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전성구 경북지식재산센터장은 “앞으로도 해외 진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업들에게 IP 맞춤형 종합 컨설팅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