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파티나 송년모임을 기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호텔이나 레스토랑 음식점을 빌려 연말 모임이나 파티를 하는대신 취향에 맞는 소품들로 실내를 장식하고 레스토랑 못지 않은 메뉴 선정과 플레이팅으로 아늑하지만 합리적인 크리스마스와 연말분위기를 내는 ‘홈파티’ 혹은 ‘홈스토랑(Home+Restarurant)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런 홈파티와 홈스트랑의 연말모임을 준비할 때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이 음식이다. 그래서 연말 홈파티에서 내놓을수 있는 요리와 그 조리법을 소개하고 자 한다.

경주와 포항에서 쿠킹스튜디오와 쿠킹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요리 연구가 이영은씨의 도움으로 홈파티용으로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인 <바비큐 립>의 조리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아래는 바비큐리의 조리법 이다.--


<바비큐 립>
재료
등갈비 1대 , 소금, 후추, 올리브유, 월게수잎 1장, 마늘, 로즈마리, 레몬

<바비큐 소스>
우스터 소스 3t, 발사믹 식초 4t, 간장 6 ½t, 설탕½t, 케찹 3/4C, 고춧가루2t, 생강즙1t, 마늘1t, 포도씨유1t, 레몬즙1t

첫 번째 소스 만들기

1. 준된 소스 재료 순서대로 그릇에 넣고 섞어 준다. (하루전에 미리 소스를 만들어서 숙성시켜도 좋다.)


두 번째 등갈비 마리네이드

1.준비된 등갈비에 올리브유를 듬뿍 부어준다.

2. 등갈비 위에 양파와 마늘 레몬을 올려 준 뒤 등갈비 앞뒤로 골고루 묻혀 준다.

3. 쿠킹호일로 그대로 등갈비를 포장한 후 200℃에서 50분간 오븐에 구워준다.


세 번째 등갈빌 소스 바르기

1. 오븐에서 꺼낸 등갈비는 야채를 밑으로 깔아준다.

2. 미리 만들어 두었던 바베큐 소스를 등갈비에 골고루 발라준다.

3. 소스를 꼼꼼히 바른 후 오븐에서 170℃~180℃에서 10분간 다시 구워준다.

4. 10분 후 한 번 더 반복해준다.

5. 다 구워진 등갈비를 꺼내 미리 준비된 접시에 담는다.

네 번째 바베큐 립 플레이팅

1. 완성된 바비큐립을 나무도마에 플레이팅 함.

2. 방울토마토는 올리브유에 소금 후추 뿌려서 살짝만 구운후 플레이팅 해준다.

3. 아보카도는 슬라이스 한 후 소금 후추를 뿌리고 그 위에 오일을 뿌려준다.

4. 예쁘게 플레이팅된 바비큐 립을 맛있게 먹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