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한국독립영화 특별기획
영·유아 동반 등 다채로운 관람 이벤트

인디플러스 무비랩소디 영화 상영작 모음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 포항’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국내 독립영화 배급사와 연계한 한국독립영화 특별기획전 ‘무비랩소디’를 운영한다.

‘무비랩소디’프로젝트 중 1탄은 문화 생활에 목마른 젊은 엄마들을 위한 특별 조조 프로그램으로 21일 , 22일 오전 10시30분 육아에 지친 엄마들을 위해 영·유아를 동반하고 관람할 수 있는 ‘MOM편한 영화’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어린이 동반금지’, 노키즈존 등 젊은 엄마와 아이들이 문화혜택에서 소외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인디플러스 포항에서는 영유아 동반을 권장하는 특별 프로젝트로 아이와 엄마를 위한 1+1좌석을 제공하고, 동반한 아이들이 놀라지 않도록 객석 조도를 높이는 등 아이들이 울어도 편하게 달래며 관람할 수 있도록 관람 분위기를 만들 예정이다.

‘MOM편한 영화’이벤트로 상영될 21일 조조 영화 ‘러빙 빈센트’는 네덜란드 화가 반 고흐의 죽음을 추적하는 내용으로 고흐의 비참했던 삶을 그의 그림처럼 담아낸 유화 애니메이션으로 ‘2017년 IMDB 선정 반드시 봐야만 하는 영화’,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수상 등 작품성과 대중성이 입증된 예술 영화이다.

22일은 어른들을 위한 동화 같은 영화 ‘그랜드부다페스트호텔’을 만나 볼 수 있다. 화려한 색감과 아름다운 영상미를 자랑하는 이 영화는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4개 부문 수상 및 제72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최우수 작품수상 등 세계 유수 영화제를 휩쓴 21세기 최고의 영화로 꼽힌 작품이다.

‘무비랩소디’프로젝트 2탄, 23일부터 25일까지는 올 한해 화제의 독립영화를 볼 수 있는 ‘인디홀리데이’프로젝트가 준비돼 있다. 23일은 올해의 독립영화! 집만 없을 뿐, 일도 사랑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사랑스러운 현대판 소공녀 미소의 도시 하루살이를 그린 작품 ‘소공녀’, 24, 25일은 배우 이진욱, 고현정의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연인의 재회를 담은 겨울날 서울의 풍광과 오래된 인연의 설렘과 떨림을 선사할 작품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 부동산 호황기였던 1980년대 도시 개발의 붐을 타고 집 장사로 중산층 대열에 합류하고 IMF 외환위기 이후 모든 것을 잃은 감독 자신의 가족 영화 ‘버블패밀리’, 나이는 어리지만 마음은 이미 어른이 돼 버린 시큰둥한 소녀와, 나이는 먹었지만 영 철딱서니가 없는 삼촌이 합작 사건을 벌이며 조금씩 서로와 가까워지는 이야기 ‘어른도감’, 열네살 소년이 새로운 가족을 만나 행복을 찾아가는 가족 성장 드라마 ‘홈’, 뱀파이어라는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망원동에서 메이크업 샵을 운영하는 500년 경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란’의 심쿵 살벌한 로맨스 ‘뷰티풀 뱀파이어’, ‘가영’감독이 시나리오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만난 ‘진혁’에게 호감을 갖고 다가가는 솔직 발칙한 원나잇 토크 무비 ‘밤치기’를 상영한다.

그 밖에 영화인과 시민과의 소통의 시간인 G·V행사와 조조영화를 관람하는 관객에게는 모닝주스를 제공하는 등 연말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며 상세 영화 정보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www.phcf.or.kr)를 참조하면 된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