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교류회 개최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27일 기술연구소에서 4분기 협력사 정보교류회를 열고, 올해 협력성과와 지역상생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오형수)는 27일 기술연구소에서 4분기 협력사 정보교류회를 열고, 올해 협력성과와 지역상생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제철소 내 기술연구소에서 진행된 이번 정보교류회에는 오형수 포항제철소장과 협력사 사장단을 비롯한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도 참석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소통도 함께 이뤄졌다.

본 행사에서는 QSS+ 우수사례 및 우수 협력사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2019년 경영환경 전망과 운영 계획 등을 발표했다.

이어 이강덕 포항시장은 소통행사에서 “포항 경제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포항제철소와 협력사가 앞으로도 지역업체 수주, 지역생산품 우선사용, 지역근로자 고용 등 경제 활성화에 힘써주길 바란다”며 포항지역 경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각 협력사가 지역경제 활성화 활동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상생일자리 교육을 통해 포항지역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과메기 구매하기, 연말 장보기 운동 등을 전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