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공무원 '청렴 해피콜' 운영
울릉군, 공무원 '청렴 해피콜' 운영
  • 박재형 기자
  • 승인 2019년 01월 01일 21시 42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1월 02일 수요일
  • 14면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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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릉군(군수 김병수)은 공무원의 청렴도 향상과 부정부패 방지를 위해 평가 ‘청렴 해피콜’을 올해부터 시행한다.

이에 보조금 지원, 재·세정, 인허가 분야 및 신고·청구·검사·진정 등과 관련된 민원업무, 공사관리 및 감독업무 담당공무원의 민원처리 신속·정확도, 친절도, 금품·향응 요구 및 수수 여부, 연고관계에 따른 업무처리 등을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이메일·우편 등의 방법으로 ‘청렴 해피콜’을 운영한다.

또한 조사과정에서 민원인의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수렴해 공무원의 불친절이나 불편·개선 사항을 해당 부서에 통보하여 군민의 행정신뢰와 공무원의 청렴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2019년 1월부터 울릉군 홈페이지(www.ulleung.go.kr) 정보광장의 청렴울릉 메뉴에 울릉군에서 추진하는 청렴 행사 일정, 청렴교육자료, 공직자 부조리신고·공익신고제도를 안내하고 울릉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청렴제안방을 신설·운영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청렴은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처리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하고 “청렴해피콜 운영을 통해 행정의 질적 수준을 높여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울릉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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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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