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후 2시 45분께 포항시 남구 호미곶 북동방 13㎞ 해상에서 A호(저인망·59톤·승선원 7명)가 조업 중 전복돼 해상에 표류 중인 승선원 7명을 해경이 전원 구조했다.

전복된 A호 선장 이모(63)씨 등 승선원 7명은 어선이 전복되자 선박에서 뛰어내려 통발부이를 잡고 있던 6명과, 구명벌에 탑승한 1명을 7분 만에 현장에 도착한 포항해양경찰서 경비정(P-93정)에 의해 모두 구조됐다.

포항해경에 따르면 A호가 전복되면서 어선위치발신장치(V-PASS)를 통해 사고사실이 상황실로 접수되었고, 즉시 경비함정, 파출소, 해경구조대를 현장으로 급파했다.

경비정에 구조된 선원들은 선박이 전복되면서 경미한 찰과상 외에 전반적인 건강상태는 양호 하였으며, 경비정으로 이동 호흡, 맥박을 체크한바 이상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선장에 따르면 같은 날 오전 3시 7분께 구룡포항에서 7명이 승선하여 조업차 출항 하였으며, 침몰 인근 해상에서 조업 중 낮 2시 45분께 양망하면서 파도에 의해 배가 한쪽으로 기울어져 전복 되었다고 말했다.

3일 오후 3시 40분경 119에 인계하여 병원으로 후송 조치 하였으며, 선장과 선원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에 대해 조사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사고 해역에는 초속 6~8m의 북서풍 바람이 불고 있었으며, 파고 1.5m, 수온 15.7℃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