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포항시 인증 우수 수산물 홍보판매센터 '해선생' 개점
[영상]포항시 인증 우수 수산물 홍보판매센터 '해선생' 개점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9년 01월 09일 20시 18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1월 09일 수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에서 인증하는 수산물 제품들을 한곳에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포항시 우수수산물 홍보판매센터 ‘해선생’이 장성동에 자리 잡고 9일 개점했습니다.

포항시는 지난해 포항에서 잡거나 가공하는 수산물 안전성과 대외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체 기준을 마련해 수산물 품질인증제를 도입했는데요.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 수산물 품질인증제를 도입한 곳은 포항시가 처음입니다.

현행 해양수산부의 수산물품질인증제도의 기준은 원산지에 따른 적용 기준이 국내산으로만 한정돼 있어, 원양어업을 통한 수산물에 대한 인증이 어려웠습니다.

‘해선생’은 이러한 인증업체의 제품들을 홍보·판매하는 곳으로, 과메기, 가자미, 갈치, 성게알, 문어, 오징어,생아귀, 젓갈류, 밥식해류, 생선구이세트 등 고품질의 우수한 수산물을 판매합니다.

또한, 소비트렌드 변화에 맞춰 수산물 HMR(가정간편식 상품), 혼밥·혼술 상품, 비조리 식품 등 다양한 상품 개발 판매함으로써 차별화된 기업형 지역수산물 품질관리 브랜드로 전국에 포항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수산물 판로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현재 포항시의 수산물품질관리인증을 받은 업체는 7곳으로, 시는 앞으로도 생산시설 위생상태 확인으로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의 필수 인증과 함께 중금속, 유해균과 기타 위해요소 검사, 생산자실명제 실시 및 진공상태 포장 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인증할 계획입니다.


김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용국 기자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