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교수 출신 외과 박형우·신장내과 강성식 신임 과장

세명기독병원.jpg
▲ (왼쪽부터) 외과 박형우·신장내과 강성식 신임 과장
포항세명기독병원(병원장 한동선)이 10일 대학병원 교수 출신인 신장내과와 외과 전문의를 영입, 의료 서비스 향상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지난 2일부터 세명기독병원에서 진료를 시작한 외과 박형우 신임 과장은 전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울산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후 서울아산병원 간이식 및 간담도 외과 임상강사, 울산대학교병원 외과 조교수, 대한외과학회 간담췌 분과 세부 전문의 및 지도 전문의 등을 두루 거치며 해당 분야에서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지난 7일부터 신장내과에서 진료를 시작한 강성식 신임 과장은 계명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계명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서울대학교병원 장기이식센터 임상강사,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신장내과 임상 조교수,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내과학 조교수 등을 역임했다. 강성식 과장의 전문 분야는 급성신부전, 만성콩팥병, 투석, 사구체 질환이다.

박형우 과장과 강성식 과장은 지난 8일 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신인 진료과장 임명식에서 “우리 병원이 지역 의료 발전을 선도하는 병원임을 알고 함께 발전하려는 마음으로 세명기독병원을 선택했다. 지금까지 대학병원에서 배우고 익혔던 경험들을 쏟아 병원을 찾는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 의료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