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경희 청송군수
윤경희 청송군수는 “기해년 새해에는 군민이 더불어 잘사는 1등 청송 건설을 위해 군정 7대 전략과제를 추진할 것”이라며 신년 각오를 다졌다.

△지속가능 한 미래농업 육성.

- 청송사과 품질보증제와 청송황금사과 상표권 등록으로 청송사과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제고하고 메이저 스포츠 대회 및 대도시에서의 대규모 청송사과 홍보행사를 가져 농산물 판로 걱정이 없는 희망농업 청송을 건설하도록 하겠습니다.

△ 모두가 행복한 맞춤형 복지사회 구현.

- 청송군 종합사회복지관 건립공사 추진과 어르신 목욕비 지원, 독거노인 공동주거시설 확충, 현서면 장애인·노인경제자립지원센터 완공, 진보면 키즈카페 조성 등을 통해 군민 행복지수가 배가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민이 건강해야 청송이 행복합니다.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체육시설을 확충하겠습니다. 청송야구장 건립과 청송파크골프장 조성 및 전천후 청송게이트볼장 설치로 군민의 스포츠복지 만족도를 높이고, 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산남지역 닥터헬기 착륙장 설치 및 치매안심센터의 효율적 운영으로 군민의 삶의 질이 나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미래를 디자인하는 명품 인재 육성.

-미래 청송 발전을 이끌어갈 지역의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청송인재양성원의 내실 있는 운영,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 학교급식 지원 등으로 교육환경을 개선해 나가고, 특히 중고등학교 입학생 교복 지원사업을 실시해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 주민 참여 수익형 관광모델 구축.

청송 골프장 건립사업을 민자 사업으로 추진해 체류형 스포츠 관광문화를 조성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국제적 브랜드인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을 교육관광 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태행산 꽃돌 생태탐방로 조성과 청송꽃돌 가치규명 학술 용역을 내실 있게 진행하겠습니다. 특히, 제15회 청송사과축제를 청송에서만 볼 수 있는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꼭 가보고 싶은 축제, 보여주고 싶은 세계적인 축제로 만들겠습니다.

△ 지역경제 활성화.

- 지역 내 기관단체 및 기업이 지역의 우수인재를 우선 채용할 수 있는 환경과 협력체계를 조성해 지역 인재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고 젊음이 있는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들겠습니다. 아울러 전통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국단위 엘리트 체육대회를 지속적으로 유치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 청송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비롯한 6개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그리고 읍·면 마을 만들기 사업을 청송의 차별화된 생활문화 살리기와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방향으로 추진하겠으며 상수도시설 확장과 현대화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해 맑고 깨끗한 수질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소통과 화합의 열린 군정 실현

- 주민 밀착형 지역개발사업 및 생활환경 개선 사업 등에 대한 주민공청회를 더욱 활성화하고 공약 군민배심원단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으며, 군 홈페이지의 각종 민원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신뢰 높은 스마트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이창진 기자
이창진 기자 cjlee@kyongbuk.co.kr

청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