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지난 21일 상반기 스마트기술 경진대회 시작을 알리며 스마트 제철소 구현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오형수)가 지난 21일 상반기 스마트기술 경진대회 시작을 알리며 스마트 제철소 구현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포항제철소는 이날 설비기술센터에서 이찬기 설비부소장을 비롯한 과제 수행 엔지니어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출범 킥오프 행사를 가졌다.

스마트기술 경진대회는 지난 2017년 포스코가 스마트 제철소 구현을 앞당기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제도다.

엔지니어들은 앞으로 5개월간 포스프레임(Posframe)을 기반으로 한 과제 수행을 통해 데이터 분석 역량을 향상시키고 제철소의 수익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내놓게 된다.

포스프레임이란 포스코 고유의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으로 데이터 수집·분석·제어 인프라를 제공해 준다.

포항제철소는 모두 22개의 스마트 과제를 선정한 뒤 향후 부문별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우수 과제를 선별해 시상한다.

이찬기 설비부소장은 “이번 스마트기술 경진대회가 엔지니어들의 스마트기술 향상과 일하는 방식 고도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과제 수행에 집중해 스마트기술이 수익성 창출과 제철소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