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시내·외 접근성 뛰어나고, 백화점·영화관 등 문화시설 밀집
이달 말 총 450실·상가 공급

현대썬앤빌 중앙로역 조감도
한국토지신탁은 대구 중구 동문동 13-120번지 일대(노보텔 앰배서더 대구 옆)에 ‘현대썬앤빌 중앙로역’을 1월 말 공급한다고 밝혔다. 현대썬앤빌 중앙로역은 지하 4층~지상 24층,오피스텔 22~84㎡, 총 450실 및 상가로 구성되며 시공은 현대비에스앤씨㈜가 맡았다.

△대구 중앙로역 역세권, 동성로 등 교통과 생활 인프라 모두 ‘100점’

현대썬앤빌 중앙로역은 편리한 교통이 장점이다. 우선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대구지하철 2호선으로 환승 가능한 반월당역 및 광역철도 이용 가능한 대구역 1정거장, 동대구역까지 4정거장이면 도착 가능하다. 자동차를 이용하면 중앙대로,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 등을 통해 대구 시내·외로 접근하기 좋다.

또한 ‘대구의 명동’이라 불리는 동성로 로데오거리와 붙어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다. 대구백화점, 롯데영프라자, 동아아울렛 등이 있으며 대구역 롯데백화점, 반월당역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등 대형 상업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CGV, 롯데시네마를 비롯한 각종 문화시설까지 밀집돼 있어 생활과 문화를 모자람 없이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거기에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직선거리 300m), 2.28기념 중앙공원(직선거리 200m)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생활까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 중심의 풍부한 임대수요, 돋보이는 상품력까지

대구의 중심에 입지한 현대썬앤빌 중앙로역은 배후수요 역시 풍부하다. 대구시청, 경북대 병원, 대형백화점 및 금융사 등이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인근의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 대구시티센터, 대구패션주얼리 전문타운,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등의 종사자도 임대수요로 품고 있다.

상품력도 돋보인다. 전실 복층형으로 설계돼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고 높은 천정고를 선보인다. 최상층은 팬트하우스로 만들어져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벽천조경, 휘트니스, 커뮤니티라운지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해 입주민의 편의를 돕는다. 주차시설은 오피스텔에서 보기힘든 자주식 주차장(50% 이상), 지상주차 설계를 도입한다.

△범 현대가(家) 현대비에스앤씨 시공과 부동산신탁업계 1위 한국토지신탁 시행

시공을 맡은 현대비에스앤씨는 범 현대가로 주요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아파트, 도시형 생활주택, 오피스텔로 구성된 실용적인 복합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현대썬앤빌 삼성역, 고양 삼송지구 현대 헤리엇 등의 시공을 담당하며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종합부동산 금융회사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아 사업의 안정성도 더했다. 한국토지신탁은 부동산 신탁업계 자기자본 기준 1위(2017년 기준), 2018년 6월 기업어음 신용등급 기준 A2 등급을 받은 업계 1위 신탁사로서 소비자들에게 신뢰 높은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이번 분양하는 현대썬앤빌 중앙로역은 대구 중심에 입지해 편리한 교통과 생활인프라는 물론 상품성까지 우수해 벌써부터 문의전화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썬앤빌 중앙로역 홍보관은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094 대구메디스퀘어 1층에 마련될 예정이며 반월당역 21번, 22번 출구앞으로 나오면 된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