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 정비사업 등 긴밀한 협조 당부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25일 열린 정부세종청사에 근무하는 지역 출신 공무원과의 간담회 자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주시가 정부세종청사에 근무하는 지역 출신 공무원과 간담회를 갖고 민선7기 시책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경주시는 지난 25일 정부세종청사 중앙부처 공무원 20여명과 세종시 일원에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주낙영 시장을 비롯한 시청 간부 공무원인 국·소·본부장이 자리를 함께했으며, 출향향우회 모임인 서라벌 경주향우회에서는 회장인 기획재정부 서종해 서기관과 총무인 신현두 서기관을 비롯한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간담회에서 경주시 관계자와 중앙부처 향우공무원들은 고향발전을 위해 지역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민선7기 다양한 시책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과 협조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낙영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경주시는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 화합을 최우선에 두고 시정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경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계획된 많은 사업들이 출향 향우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로 더 큰 동력을 얻어 세계적인 역사문화 관광도시로 위상을 확고히 다져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2020년 국비확보와 관련해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 중 하이테크 성형가공기술연구센터 사업과 자동차부품 소재 고품격화 기반구축사업, 신라왕경 핵심유적복원 정비사업, 도시재생사업을 비롯한 도시기반인프라 사업인 농소~외동간 국도4차선, 효현~상구간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사업 등에 대해 사업의 시급성과 당위성을 적극 설명했다.

특히 정부지원 사업들이 빠른 시일 내 완공 돼 시민들의 생활 불편사항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고향 경주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향우회 회원들은 “고향인 경주의 자긍심을 가지고 역사 문화도시의 위상에 걸 맞는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해 향우회가 도울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시정 현안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중앙부처 출신 향우회 공직자와 긴밀한 공조체계를 더욱더 강화해 향우회와 협조하고,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