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를 위한 3분 필라테스] 2. 사이드 니 오픈& 레그 리치앤 밴드
[임산부를 위한 3분 필라테스] 2. 사이드 니 오픈& 레그 리치앤 밴드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9년 01월 29일 20시 29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1월 29일 화요일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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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설 명절이 되면 건강한 사람들도 장시간의 운전이나 명절 음식 만들기로 몸에 무리가 간다. 임산부의 경우는 그 정도가 더욱 클 것이다. 그래서 이번 시간 ‘임산부를 위한 3분 필라테스’에서는 장시간 앉아 있어 무리한 골반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동작을 준비 했다.

사이드 니 오픈.jpg
▲ 영피라테스 성나영 원장이 '사이드 니 오픈(side knee open)' 동작을 하고 있다.

2.사이드 니 오픈& 레그 리치 앤 밴드 (Side knee open & leg reach and bend)

1.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머리부터 골반까지 사선이 되게 옆으로 누워준다

2. 두 무릎 접어 발바닥과 엉덩이라인이 일직선이 되게 누워준다.

3. 마시는 숨에 준비, 내쉬는 숨에 두발은 붙여놓은채 위쪽 무릎만 벌려 골반 바깥 중둔근에 자극을 준다. 이때 골반이 뒤로 넘어가지 않게 골반을 제자리에 유지한다.

4. 4세트 반복후 발을 띄워 길게 뻗어준다

5. 다리를 들어 올린 상태에서 발끝을 들어 다리를 길게 뻗어주고. 발끝을 정면을 향하게 만든다.(골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유의한다.)

6. 골반이 흔들리지 않게 다리를 편 상태로 발끝을 앞으로 밀어주고 다시 다리를 뒤로 길게 뻗어준다. (이 동작을 반복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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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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