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1순위 청약 시작

동대구 비스타동원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이 줄을 서 있다.
지난 25일 대구지역에서만 총 3곳의 견본주택(동대구 비스타동원, 방촌역 태왕아너스, 대구국가산업단지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이 개관한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단지는 수성구에 가장 인접한 동대구 프리미엄을 내세운 ‘동대구 비스타동원’이다.

이 단지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픈 3일간 총1만2000여 명의 방문객이 견본주택을 다녀가 그 인기를 입증했다. 개관시간 전부터 견본주택 주변에 대기 줄이 길게 서는가 하면, 견본주택 내부를 다 둘러보고 청약조건과 아파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기 위해 분양 상담석 앞으로도 인파가 늘어서 동대구 비스타동원의 성공분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비스타동원이 들어서는 동대구지역은 지하철역, KTX, SRT, 고속버스, 시내외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시설이 집결된 동대구복합환승센터와 국내 최대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지난해 9월 새롭게 오픈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구역광장과 도로 정비, 주택정비사업 등 새로운 교통시설과 쇼핑시설, 주거지 개발로 대구지역 안에서도 핫하게 떠오르는 곳이다. 또 이 곳은 동대구 비스타동원을 포함해 지난 12월부터 연이어 신규분양이 줄을 잇고 있기도 하다. 이 중 25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동대구 비스타동원에 집중적인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동대구지역에 분양 중인 다른 단지들과 달리 동대구 프리미엄에 대구지역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거지인 수성구를 길 하나 사이에 두고 누릴 수 있다는 이점이 더해져 그 시너지가 발휘된 것으로 분석된다.

동대구 비스타동원은 지하 2층~지상 23층, 5개동에 전용면적 59㎡, 74㎡, 84㎡의 단지로, 총 524가구 중 368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51가구, 74㎡ 37가구, 84㎡ 104가구다.

전세대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돼 있고,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있어 20~40대 젊은층의 방문객도 많았다.

아이와 함께 견본주택을 찾은 이모(38)씨는 “아이가 아직은 어리지만 나중에 학교를 보낸다면 동대구 비스타동원처럼 아파트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생활환경은 더욱 좋다. 백화점 쇼핑은 신세계, 아울렛 쇼핑은 현대시티, 대형마트는 이마트 그리고 효신시장과 동구시장 등 백화점에서 재래시장까지 모두 가까이 있어 쇼핑을 다채롭게 즐기는가 하면 실속 있게 장을 볼 수 있어 실생활이 상당히 편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기 때문이다. 게다가 신세계백화점 안에 아쿠아리움, 메가박스, 대형서점, 테마파크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주중, 주말 할 것 없이 언제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동대구를 관통하는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예정)과 단지 인근 추진중인 효목2동 도시재생뉴딜사업, 단지 주변예 예정된 약 3000여 가구의 정비사업 추진까지 향후 이 일대가 동대구 뿐 아니라 대구의 인기주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수요자들 대부분이 동대구 비스타동원의 입지적 가치와 미래가치의 이점은 익히 들어 알고 있던 터, 견본주택에서 이 단지의 제품력까지 확인해 좋았다는 평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는가 하면 지하에 주차공간을 따로 확보하고 지상을 공원처럼 꾸며 쾌적한 단지생활이 가능하도록 한 것,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키즈까페,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커뮤니티센터도 잘 갖춰져 있어 좋다는 것이다.

동대구 비스타동원 청약일정은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청약, 2월 1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2월 12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계약은 2월 25일에서 27일까지 3일간 이뤄진다. 중도금 무이자에 계약금10%(1차, 2차 각5% 분납), 중도금 대출 신청 전 전매가 가능한 안심전매제까지 분양조건도 좋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