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9개기관 39명 모집

경북도청
경북도는 그동안 산하 기관별로 분산돼 수시로 실시해 오던 직원 채용시험을 올해부터 일원화해 도에서 일괄 실시한다.

도는 ‘2019년 상반기 공공기관 직원 채용시험 통합 시행계획’에 따라 15일부터 22일간 통합공고(도청 홈페이지) 하고, 다음 달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인터넷으로 원서를 접수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는 올 상반기에는 9개 공공기관에서 총 39명을 채용한다. 기관별로는 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이 15명으로 가장 많고, 경북신용보증재단 8명, 경상북도 포항의료원 4명, 경북테크노파크 3명,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1명,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3명,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3명, 경상북도 장애인체육회 1명, 한국국학진흥원이 1명을 각각 채용한다.

원서접수와 4월 27일로 예정된 필기시험은 경북도 주관으로 시행되며, 면접과 최종 합격자 선발은 각 채용기관이 자체적으로 추진한다.

또 필기시험을 의무화하고 시험과목은 기관별 특성과 업무 유형에 따라 맞춤형으로 각각 다르게 출제된다. 면접시험 대상자는 채용 인원의 최대 5배수 이내로 제한했으며 스펙보다 직무 중심의 블라인드 면접을 실시하고, 외부 면접관을 전체 면접관의 2분의 1 이상으로 확대하여 채용의 공정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김장호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올해부터 처음 시행하는 통합채용은 일괄공고를 통해 도 산하 공공기관의 직원 채용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취업 준비생의 선택 폭을 넓히고 필기시험 의무시행으로 이전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우수한 인재를 채용해 도민을 위한 질 높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