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부 25개·중등부 21개 총 46개팀 300여명 참가

제35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가 오는 30일 경주코오롱호텔 삼거리에서 출발한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에서 중학교부 선수들이 출발하는 모습.
제35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가 오는 30일 오전 9시 30분 경주코오롱호텔 삼거리에서 힘찬 출발을 한다.

국내 최대 중·고등학생들의 마라톤 대회인 이번 대회는 고교 6개구간 42.195㎞, 중학교 4개구간 15㎞코스를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 우승교인 배문고(남자), 경북체고(여자)를 비롯해 전국 시도를 대표하는 고교 25팀과 중학교 21팀, 총 46개팀 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시는 선수들의 사기앙양과 성공적 대회 진행을 위해 6개소의 중계지점에 풍물단을 운영하고, 시민과 학생들의 거리응원을 통해 대회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계획이다.

한편 이날 스타트 장소인 코오롱호텔 삼거리에서 보문힐튼호텔, 분황사~팔우정~경주역~터미널, 무열왕릉~오릉~대릉원, 동궁과월지~통일전~불국사역 등 대회구간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전면 또는 부분적으로 교통통제가 실시된다.

한편 경주는 올해도 잘 갖춰진 스포츠 인프라와 대규모 대회개최 경험과 노하우로 이 대회뿐만 아니라, 4월에는 경주벚꽃마라톤대회, 6월에는 전국중학 야구선수권대회(신규), 아시아트라이애슬론대회(신규), 아시아 환태평양 라크로스 선수권대회(신규)를 개최한다.

또 7월에는 전국동호인족구대회, 문무대왕배 전국사회인야구대회, 8월에는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 경주국제유소년축구대회, 10월 동아일보 경주국제마라톤대회, 11월 박인비 인비테이셔널 골프대회, 전국궁도대회, 영호남 태권도경연대회 등을 개최해 역사·문화 도시로서 관광과 더불어 스포츠하기 좋은 도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