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경찰서
영업을 마친 상가와 빈집에 대상으로 절도 행각을 벌인 이들이 각각 경찰에 붙잡혔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금품을 훔친 혐의(절도)로 A씨(31)를 구속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017년 12월 22일부터 지난 5일까지 대구 등 전국을 오가며 총 11차례에 걸쳐 현금 등 620만 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심야 영업을 마친 상가의 창문을 뜯어 침입해 상습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

또 훔친 통장에서 현금 520만 원을 찾아 생활비 등에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같은 날 수성경찰서도 빈집에 들어가 금품을 훔친 혐의(절도)로 B씨(51)를 구속했다.

B씨는 지난 3일 오후 1시 35분께 수성구 한 주택 2층에 들어가 현금 등 350만 원 상당 금품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주택 초인종을 눌러 빈집인 것을 확인한 후 공구를 이용해 현관문 잠금장치를 해제하고 범행을 저질렀다.

경찰 관계자는 “과거에도 도둑을 맞았던 피해자가 집 내부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놓은 덕분에 B씨의 인상착의를 바로 확보하고 검거할 수 있었다”며 “보통 집 내부에 CCTV를 설치해놓기 어렵기 때문에 외출할 때 작은 등을 켜놓거나 라디오를 틀어놓으면 범죄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