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28일 “겉 다르고 속 다른 문재인 정권의 부동산 정책, 대통령이 직접 사과하라”고 주장하며 최정호·진영·김의겸 등은 공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내로남불 정권이라 내가 하면 투자고 남이 하면 투기인가”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전문 투기꾼도 울고 갈 실력으로 20억 원이 넘는 시세 차익을 올리고 부동산 시장에 신규 세금회피 수단까지 보급한 최정호 국토부 장관 후보자에 이어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도 재개발이 예정된 25억 원짜리 건물을 16억 원 빚까지 내가면서 사들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히 기자 시절 칼럼에서 전셋값 대느라 헉헉거리는데 누구는 아파트 값이 몇 배로 뛰며 돈방석에 앉았다고 비꼬며 서민을 배려하는 척했던 김 대변인의 이율배반적인 모습은 언론인과 공직자 윤리를 저버린 파렴치한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또, “현 정권이 총 11개의 부동산 대책을 쏟아내며 다주택자에게 집을 팔라고 하고 재개발 지역의 투기 과열도 잡겠다고 했지만 청와대 대변인은 뒤에서 서민은 꿈도 못 꿀 재개발 투기에 열을 올리고 있었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정부 주택정책의 핵심 요직을 거쳐 오면서 정작 자신은 정책을 거스르는 투자 외길을 걸어온 인물을 부동산 정책을 총괄하는 국토부 장관에 임명하려 했다”며 “종합부동산세 운영을 담당하는 행정안전부 장관에는 지역구 의원으로서 딱지 투자를 통해 30억 원의 시세차익을 올린 진영 후보자를 지명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겉 다르고 속 다른 부동산 정책에 정부를 믿었던 국민은 분노를 넘어 허탈함을 느낀다”며 “해당 인물들은 즉시 공직에서 물러나야 하며, 이런 사태를 초래한 문 대통령은 직접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