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체고 남녀 고등부 동반우승

‘제35회 코오롱구간마라톤대회’가 지난달 30일 경주 일원에서 펼쳐졌다. 사진은 중학교부 선수들의 출발 모습.
‘제35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가 지난달 30일 경주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총 46개 팀 300명의 선수가 참가해 경주시내 일원 공인코스인 고교 6개 구간 42.195㎞, 중학교 4개 구간 15㎞에서 학교의 명예를 걸고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이날 남고부 우승은 경기 중반 이후 줄곧 선두를 유지하며 대회 3연패 노리는 배문고를 마지막 구간에서 극적으로 역전에 성공한 서울체고가 2시간 16분 54초로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여고부는 경기 초반 오류고와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인 서울체고가 중반이후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2시간 38분 49초의 기록으로 첫 우승의 쾌거를 이뤘다.

서울체고는 이번 우승으로 고교부 역대 4번째 남·여 동반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한편 15㎞코스(4구간 릴레이)로 열린 남중부에서는 배문중이 49분 47초의 기록으로 우승하며, 중학교부 대회 최초 4연패를 달성했다.

여중부에서는 건대부중이 지난대회 준우승을 설욕하며 1시간 00분 00초로 우승했다.

경주 코오롱 구간 마라톤은 올해까지 35회를 치르면서 김완기, 황영조, 이봉주, 김이용, 권은주, 지영준 등 수많은 스타플레이어들을 배출한 바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중·고교 육상대회다.

경주시는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6개소의 중계지점에 풍물단을 운영하고, 선수들을 격려하는 시민들과 학생들의 거리 응원으로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