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의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일본 후쿠오카현립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자매대학과의 지속적인 학생 및 학술교류를 위해 지난 28일 일본 후쿠오카현립대학 학생들을 초청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구한의대와 일본 후쿠오카현립대학은 지난 2006년 학생 및 교수의 교류 지원과 창의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대한 공동운영 등 상호 발전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양 대학은 협약 체결 이후 매년 어학연수생과 교환학생을 파견하며 활발한 교류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2014년부터는 문화체험을 통한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후쿠오카현립대학 유코 코이케 국제교류위원장 등 8명으로 구성된 문화교류방문단은 대구한의대 한학촌에서 한복 및 다도체험, 향주머니 만들기 등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또 대구한의대 학생들과 함께 한국문화와 일본문화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는 학술교류도 진행했으며, 특히 이번 방문단을 위해 교환학생으로 대구한의대에서 공부하고 있는 후카타 마오 학생이 통역과 안내를 자처해 소통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권보영 대외교류부처장은 “일본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지식 뿐만 아니라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양 대학 학생들이 교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