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장터 등 로컬푸드 판매 확대로 소득증대"

양남농업협동조합_백민석.jpg
▲ 백민석 양남농협 조합장
경주의 동남부에 위치해 동쪽으로 청정 동해바다와 접해 있는 양남농협 조합장에 당선된 백민석 조합장은 “진인사대천명이라는 한자성어가 있듯이 저의 모든 역량과 경험, 다양한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해 조금씩 발전해 나가는 양남농업협동조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백 조합장은 농민단체 농업경영인 경주시 사무국장, 경주시 연합회장, 경상북도회장, 중앙연합회 이사, 양남면발전협의회장 등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잘 활용해 여러 과제들을 적극적으로 추진 및 실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를 선택해주신 만큼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조합원님의 심부름꾼이 돼 농협중앙회, 시·도·정부의 농업관련기관이나 단체와 충분히 교류할 인맥을 형성하겠다”면서 “국내 경제상황과 정치변화 등에 대처하고, 특히 침체된 경제와 부동산경기를 슬기롭게 이겨나가서 사업준비금 2000억 원의 중장기 계획수립 및 대책을 세우는 것이 조합장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백민석 조합장은 양남농협 발전을 위해 먼저 조합원의 소득증대사업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주말장터 등 로컬푸드 코너 활성화도 중점사업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영농컨설팅서비스 활용과 농산물 판매처확보, 택배사업 활성화 및 조합원 교육지원과 사업지원을 통한 농협 활성화 방안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농업분야 경쟁력확보를 위한 지원과 조합원을 위한 금융상품도 개발과 함께 조합원을 위한 대농사업을 도입하고 직원 역량강화 및 친절서비스 제공 등으로 일등 농협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