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성서경찰서 전경.
대구에서 절도 행각을 벌인 40대 남성 2명이 각각 경찰에 붙잡혔다.

성서경찰서는 대구에 있는 대형마트를 돌아다니며 담배만 골라 훔친 혐의(절도)로 A씨(49)를 구속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월 1일부터 지난달 16일까지 대구에 있는 대형마트를 다니면서 총 15차례에 걸쳐 200만 원 상당의 담배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마트에서 판매하는 담배를 탈의실에 갖고 들어가 부착된 도난방지 태그를 뗀 후 절도 행각을 벌였다.

또 노숙자에게 훔친 담배를 2500원에 판매해 생활비 등에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대형마트 폐쇄회로(CC)TV로 인상착의를 확보, 자주 찾는 마트에서 잠복을 통해 A씨를 검거했다.

경찰 관계자는 “대형마트에서 도난방지텍을 더 견고하게 만들어야 범행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달서구경찰서는 주차된 차량 내 금품을 훔친 혐의(절도)로 B씨(49)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B씨는 지난 1일 28일 오전 4시 50분께 달서구 진천동 한 노상에서 문이 잠겨 있지 않은 차량을 골라 현금 500만 원과 명품 가방 등 1880만 원 상당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사이드미러가 접혀 있지 않은 차량을 범행 대상으로 삼고 문이 열린 차량에서 금품을 훔친 것으로 조사됐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