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전국 전문대 최다 배출

▲ 전국 최다 경찰공무원을 배출한 계명문화대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계명문화대.
계명문화대학교가 2013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전국 전문대학 중 가장 많은 경찰공무원을 배출해 경찰공무원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12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한 계명문화대 경찰행정학과는 2013년 14명의 경찰공무원 합격 성과를 낸 데 이어 2015년까지 3년 연속 매년 10명 이상의 합격자를 냈다.

전문대학 중에 매년 10명 이상의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대학은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가 유일하다.

2018년 합격자는 문혜진, 김태경, 이동곤, 이태준(대구청), 김주환, 이수지, 김민지(경북청), 윤기준, 신현정, 이혜미(경기남부청), 이창희(경기북부청), 이재익(서울청) 등 12명이다. 이창희 학생과 이혜미 학생은 전문대 경찰행정과 졸업자가 응시 가능한 경찰행정학과 특채에 합격했다. 김태경 학생은 아버지와 친형이 대구경찰청에 재직 중이어서 또 하나의 가족 경찰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양희 학과장은 “매년 많은 경찰공무원을 배출할 수 있는 것은 수험과목 중심의 교육과정과 우수한 교수진, 합격한 선배를 초청해 합격 비법과 학습 노하우 전수 특강을 개최해 재학생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동기부여를 한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2006년에 신설된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는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해 특별반을 편성해 이론과 실무 심화교육, 체력검정, 면접교육, 관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등 체계적인 맞춤식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