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 카리스마' 샤이니 민호 해병대 입대
'불꽃 카리스마' 샤이니 민호 해병대 입대
  • 류희진 기자
  • 승인 2019년 04월 15일 21시 42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4월 16일 화요일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에 손편지 남겨 "응원 힘 입어 잘 다녀올 것"
해병대 입대를 앞둔 샤이니 민호가 15일 오후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해병대교육단 정문 앞에서 열린 팬 미팅에서 손을 흔들어 인사하고 있다. 민호는 해병대 1245기로 6주간의 훈련을 받은 후 배치된다. 이은성 기자 sky@kyongbuk.com
15일 그룹 샤이니의 최민호(28)씨가 포항시 남구 오천읍에 위치한 해병대 교육훈련단으로 입소했다.

최민호는 직접 쓴 손편지를 SNS에 올려 “짧으면 짧고, 길면 긴 시간을 여러분과 잠시 떨어져 있게 됐다”며 “2008년 5월 25일 데뷔한 이후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갔다. 잊지 못할 순간들을 여러분과 함께했다”고 전했다.

이어 “샤이니월드(팬 클럽)여러분이 보내준 응원의 마음을 잘 받아서 건강하게 잘 다녀오겠다”고 다짐했다.

짧게 자른 머리로 밝게 웃고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도 공개했다.

최민호는 2008년 샤이니로 데뷔해 ‘누난 너무 예뻐’, ‘링딩동’, ‘루시퍼’, ‘셜록’, ‘에브리바디’ 등 히트곡을 냈다.

TV와 스크린을 오가며 배우로서의 면모도 보여준 바 있다.

K팝으로 한류를 전파하며 민간 외교관 역할도 톡톡히 해냈다.

지난 2017년 11월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국빈 방한에 동행한 영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청소년 교육 진흥 및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행사를 함께하기도 했다.

한편, 그룹 인피니트 멤버 장동우(29)씨도 같은 날 오후 2시께 강원도 철원 육군 6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했다.

장동우는 SNS에 올린 손편지를 통해 “수많은 일이 있고 잡음도 있었지만, 인피니트와 제가 여기까지 오기까지 인스피릿(팬클럽)은 대단한 지원군이었다”며 “제가 받은 사랑이 더 크게 빛날 수 있도록 국방의 의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적응왕 긍정왕으로서 몸 건강히 다녀오겠다”고 약속했다.

이로써 장동우는 인피니트 멤버 중 지난해 입대한 성규, 지난달 입소한 성열에 이어 세 번째로 군 복무를 이행하게 됐다.

류희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류희진 기자
류희진 기자 hjryu@kyongbuk.com

포항 남구지역, 의료, 환경, 교통, 사회단체 등을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