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축구종합센터 현장실사를 대비해 ‘범시민 유치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전에 뛰어 든 경주시가 범시민 유치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하는 등 최종 관문인 대한축구협회의 현장실사를 대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낙영 공동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경주유치 범시민 유치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회의는 △대한축구협회 사전질의내용에 대한 답변 △제안내용에 대한 종합검토 △현장실사 대비 전략계획보고 등 현장실사를 대비한 종합적인 전략회의로 진행됐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경주시 발전과 한국축구 100년 대계의 청사진이 될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해 최종후보지 선정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히며 경주시의 축구종합센터 유치전에 큰 힘을 실어줬다.

주낙영 시장은 “최종후보지 선정이 다가옴에 따라 각 지자체마다 파격적인 비용조건이나 추가적인 제안을 제시하는 등 유치 열기가 고조된 상황”이라며 “시는 현실적이고 대한축구협회의 구미를 당길만한 매력적인 제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가 제안한 보문관광단지 내 후보지는 발전가능성이 무한해 다른 후보지들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부지여건을 자랑하고 있어 현장실사 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장실사를 향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대한축구협회 부지선정위원단은 오는 24일 경주시가 제안한 부지에 현장실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달 말에서 다음달 중으로 최종협상대상지 1~3순위를 선정할 방침이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