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티엘-대하산업㈜과 김천1 일반산업단지 공장설립 MOU

김충섭 김천시장(가운데)이 ㈜에이치티엘·대하산업㈜과 MOU 를 체결하고 있다. 김천시
김천시는 지난 15일 김천시청에서 ㈜에이치티엘, 대하산업㈜와 김천 1 일반산업단지(2단계) 내 공장설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에이치티엘(대표 한상배)은 2020년까지 150억 원을 들여 철도차량 부품 생산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2016년 김천 1 일반산업단지(2단계)에 입주한 ㈜에이치티엘은 김천시의 철도 관련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협약체결로 부지 및 사업 규모를 확장함으로써 100여 명 이상의 고용 창출이 기대된다.

대하산업(주)(대표 신동대)은 2012년 안동 남후농공단지에 입주해 안동시 및 경북 경제발전에 이바지해 온 기업으로, 2019년부터는 김천시에도 둥지를 튼다.

올해 126억 원을 투자해 폴리에스테르 원사 등 섬유제품 생산 공장을 설립, 40여 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김천 1 일반산업단지는 총 338만 ㎡ 부지에 3단계로 나누어 조성 중이며 분양가는 전국 최저 수준 분양가인 3.3㎡당 44만 원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은 경부·중부내륙 고속도로와 함께 김천∼거제 간 남부내륙철도, 김천∼문경선, 김천∼전주 간 고속철도를 추진하고 있어 물류나 교통 면에서 뛰어난 접근성을 가진다”며 “앞으로 기업이 산업단지에 입주하면, 행정·재정적 지원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김천의 위상을 지속해서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