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20일 센터 2층 교육장에서 회원 가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한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안연희)는 20일 센터 2층 교육장에서 ‘2019년 한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회원 가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활동계획과 규칙 등을 소개하고 봉사단 상호교류를 통한 나눔 실천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한가족봉사단은 두 명 이상 가족 또는 개인으로 이뤄졌으며, 다양한 가족 단위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가족관계를 형성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활동에 이바지하기 위해 구성됐다.

한가족봉사단은 월 1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지역의 유관기관 방문 노력봉사와 캠페인·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 봉사활동 시간은 1365자원봉사포털과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VMS)센터에 등록해 봉사시간으로 인증받을 수 있다.

안연희 센터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긍정적인 가족관계와 가치관을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가족봉사단 활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문화팀(054-244-9039)으로 문의하면 된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