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우화된 혹세무민으로 국민 지지 못 얻어"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장외집회에서 정부·여당을 원색적으로 비난한 데 대해 거짓 선동으로 국민을 속이려 했다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황교안 대표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를 위한 문재인 대통령의 노력을 깎아내리고, 구태의연한 색깔론과 반공 이데올로기에 매몰돼 정치 공세만 하는 것이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어 “황 대표가 새로운 시대를 여는 미래 비전을 보여주지 못하고 태극기 부대 눈치만 보는 것 같다”며 “광장에 모인 군중 때문에 더 지나친 발언을 했다”고 지적했다.

조승현 상근부대변인은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한국당 당원들이 모인 집회에서는 혹세무민과 거짓선동이 난무했다”며 “한국당은 태극기 부대의 적개심에 의존한 채 극우화되는 것이 공당으로서 옳은 것인지, 그런 전략이 과연 성공할 수 있는지 다시 한번 고민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권력을 비판하고 정부를 견제하는 것은 야당의 권리이자 의무이지만, 지지층 결집을 위한 망언, 시대착오적 색깔론, 가짜뉴스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혹세무민은 결코 국민의 지지를 얻을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집회 연설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경제 살릴 외교는 전혀 하지 않고 김정은 대변인 역할만 하고 있다”는 등 날 선 발언을 쏟아냈다.

관련기사
연합
연합 k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