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대백화점 지하 1층 출입구

‘2019 대구 여성 행복 일자리 박람회’가 24일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1층 출입구(지하철 대구역)에서 대구 거주 미취업여성들에게 취·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다.

100개 업체에서 경력 단절여성이나 미취업여성 270여 명을 채용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인 대구 여성인력개발센터(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수성 여성클럽(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40개 부스에서 현장면접 및 채용, 1:1 구직상담, 이력서 클리닉, 여성 유망직종 및 직업교육훈련 안내, 구직 스트레스 검사 및 향기치료, 여성친화직종 창업상담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지앤, 한국 메디컬 로보틱스(주), ㈜리얼테크, ㈜한국교육진흥원, 동우씨엠(주), 영남대학교의료원, 이레아이맘, ㈜케이티씨에스, (재)대구 행복한 학교재단, 유니에스 등 총 20개 업체가 참가해 현장에서 1:1 면접을 통해 행정사무원, 특기 적성 강사, 산후도우미, 요양보호사, 웹디자이너, 사회복지사 등 140명 정도를 채용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80개의 구인업체가 채용공고 게시판을 통해 사무회계, 서비스, 보건복지, 교육분야 등에서 130명 정도를 채용할 계획이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외에도 여성 유망직종체험관에서는 ‘힐링원예 창업 및 체험’, ‘3D펜 체험 및 4차산업 창업상담’을 진행하고, 부대 행사관에서는 지문 인적성 검사, 면접이미지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및 인화, ICT 기반 뇌파측정 심리검사, 미술 심리검사와 향기치유, 노무상담, 무료 건강검진 등 10여 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대구상공회의소 대구 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는 경력단절여성과 관련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 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how-ywc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 가족 청소년국장은 “대구시는 지역 여성들을 위해 일자리 발굴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며 “취업을 원하는 여성분들께서는 언제든 지역 새일센터를 방문해 상담 받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