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간히 선별한 포항 수산물, 서울국제수산식품전서 선봬
깐간히 선별한 포항 수산물, 서울국제수산식품전서 선봬
  • 곽성일 기자
  • 승인 2019년 04월 22일 21시 55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4월 23일 화요일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0422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서 포항의 우수한 수산물을 알리다!1
포항시가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서 포항의 우수한 수산물을 알린다.

제15회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강남 삼성동 코엑스에서 약 200개 업체(350개 부스)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우수한 수산물의 브랜드화를 중점 시책으로 추진하는 포항시는 이번 국제전시회에서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과 함께 1대1 비즈매칭 상담회를 진행해 수산물 수출활로를 열기 위한 경쟁력을 제고하고, 현재 생산되는 상품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등을 논의해 이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포항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대외 경쟁력 향상을 위해 자체 기준을 마련, 전국 지자체 최초로 ‘수산물 품질관리 인증제’를 시행해 그 규모를 확장하고 있다.

정종영 수산진흥과장은 “이번 국제수산식품전시회를 기점으로 우리 시의 우수한 수산물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 수산물의 수출활로가 열려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는 (사)한국수산회에서 주최하고 비투엑스포(주)에서 주관하며,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체인스토어협회에서 후원한다. 사단법인 한국수산회(회장 김영규)는 일본, 중국 등 주변국과의 민간어업 협력을 통해 양국간 EEZ 조업질서를 유지하는 역할을 하며, 주변국과 협의해 협정수역 내 폐기물 수거활동을 실시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수산물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해 해외 주요 홍보매체를 통한 광고 및 주요 수출국가 프로모션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해외 바이어 및 국내 바이어 약 90명을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국내 수산업체의 수출 활로 모색을 도모하며, 전시회 기간 중 수산관련 전문 세미나와 신제품 시연회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이번 전시회와 더불어 해양관리협의회(MSC)와 오션 아웃컴스(Ocean Outcomes),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이 공동주최하는 ‘제1회 지속가능수산물 포럼’이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장 내 세미나실에서 함께 개최된다. 이 포럼은 불법어획과 남획으로 인한 수산자원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북미와 유럽 등 서구 지역 수산 전문가를 초빙해 지속가능수산물 운동의 노력과 경험을 공유하고, 우리나라에서의 발전방향을 모색할 전망이다.

곽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