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파 13명만 출국

요하네스 본프레레 감독이 이끄는 한국축구대표팀이 2006독일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2차전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원정경기를위해 15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쿠웨이트와의 첫 경기에서 승전고를 울린 본프레레호는 1차 기착지인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에서 현지 기후, 잔디 등에 대한 충분한 사전 적응훈련을 가진뒤 21일 결전의 장소인 사우디아라비아 담맘으로 이동한다.

본프레레 감독은 장도에 오르기 전 공항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준비 기간이짧지만 빈틈없이 대비해 좋은 경기를 보여주겠다”며 “특히 정신 무장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 선수들의 정신력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공항에는 정몽준 회장, 조중연 부회장 등 대한축구협회 간부들이 대거 나와 대표팀의 장도를 축하했다.

대표선수 가운데 유상철(울산) 등 국내파 13명만 우선 비행기에 올랐으며 이운재, 김두현, 김남일 등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 출전하는 수원 소속 3명과박지성(에인트호벤) 등 해외파는 두바이와 담만에서 순차적으로 합류하게 된다.

본프레레 감독은 선발 라인업에 대한 밑그림은 어느 정도 그렸지만 두바이 현지시간으로 20일 열리는 부르키나파소와의 평가전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전 ‘베스트 11’을 완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