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상대방 지지자 불법행위 비방전

한나라당 이명박·박근혜 대선 예비후보는 19일 투표 당일까지 부산 진구, 인천 남동을, 울산 남구 투표소 등 3곳에서 발생한 '휴대전화 촬영 사건'을 두고 서로 상대방 지지자의 불법행위라며 치열한 난타전을 계속했다.

박 후보측은 '부산 진구 강모씨 휴대전화 촬영 사건'에 대해 "승리를 도둑질하려는 용서 받지 못할 파렴치 행위"라고 맹 비난했다.

홍사덕·안병훈 공동선대위원장은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부산시 진구 투표소에서 이 후보의 핵심 측근인 이성권 의원의 장인이 운영하는 식당 여 종업원 강모씨가 자신이 기표한 투표용지를 휴대전화카메라로 찍다가 선관위에 적발됐다"며 이 후보측의 사과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 후보측에서 (이 후보를 찍은) 투표 용지를 카메라로 촬영한 뒤 (이 후보측에) 제출하면 금품을 제공한다'는 정보가 있다"며 "이는 비밀 투표 원칙을 위반한 헌법 질서 파괴 행위"라고 지적했다.

박 후보도 이날 "우려스러운 일이 발생했다. 어제 (이 후보측에서) '투표 용지를 휴대전화 카메라로 찍으라'는 지시를 내렸다는 말은 들었지만 설마 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측은 "휴대전화 카메라를 이용한 투표 용지 촬영을 주도한 쪽은 오히려 박 후보 캠프"라고 반박했다.

박희태. 김덕룡 공동선대위원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인천 남동구 투표소에서 박 후보의 열성 지지자이자 인천 남동을 당협 당원선거인단인 박모씨가 투표 후 자신의 기표용지를 휴대전화 카메라로 촬영하다 선관위 직원에게 적발됐다"며 "(그런데도) 박씨는 선관위의 휴대전화 제시 요구를 거부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박씨의 행위가 박 후보측에서 의도적으로 시도한 자작극 아니면 금품 수수를 대가로 한 행위로 보이는 만큼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국민과 당원의 이름으로 이런 추한 행위를 중단할 것을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측 홍 위원장은 "중선관위에서 '전국 시.도 선관위에 '휴대전화 촬영' 행위가 적발되면 본인과 합의한 뒤 사진만 삭제하고 표는 유효 처리하라'고 지시, 인천 남동을에서도 박모씨의 표를 유효 처리했다"며 "선관위가 매표 행위의 증거 인멸을 선도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부산 진구의 강씨와 중선관위 정당과 직원 이씨를 검찰에 고발하겠다"며 "박관용 경선관리위원장에게도 전화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 달라고 당부했다"고 덧붙였다.

이혜훈 대변인은 "울산 남구 투표소에서도 휴대전화 촬영이 적발됐지만 선관위 직원이 사진을 삭제하고 유효표 처리를 해서 박 후보측 참관인이 항의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측은 "박 후보측이 허위 사실을 유표하는 이유는 경선에서 패배했을 때 다른 노림수가 있기 때문"이라며 "선관위 조사 결과 부산 진구의 강씨는 단순한 호기심 때문에 투표 용지를 촬영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