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소녀가장 돕기 미술 작품展, 5~10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

이태형 作

전국소년소녀가장 돕기 시민연합 중앙회가 2008년 새해를 맞아 '소년소녀가장 돕기 미술 작품 展'을 5~10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 전관 전시실에서 마련한다.

'전국소년소녀가장 돕기 시민연합 중앙회 (오경의 총재. 전 국회의원. 마주협회 회장)'는 서울에 중앙회를 두고 각 지역별로 활동 중인 전국 단체다.

이번 대구 행사는 대구지회 주축 후원·자선 행사로 그 동안 소년소녀가장들에게 도움을 준 후원인들에 대한 감사의 뜻이 담겨있으며 온정의 손길을 기다리는 소년소녀가장들에게는 꿈과 용기를 전하는 뜻 깊은 전시다.

강장원 作

참여 작가는 설재구, 구남진, 김동광, 이봉수, 박병구, 이태형, 이태호, 강장원, 신재순, 류희숙, 김상열, 신영택, 송중덕 등 서양화, 동양화, 조소, 공예, 서예, 문인화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50인의 중견 작가 작품 100여점이 전시되며 전시 판매수익금은 전액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소년소녀 가장 돕기' 후원인들에게는 보훈의 의미로 작품을 증정하고 새롭게 후원할 단체에는 작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진다. 또 이번 행사 취지와 순수한 의도를 이해하고 도움을 준 작가들에게는 작품제작에 따른 재료비만 돌려주고 나머지 전액은 소년소녀 가장 후원금으로 이루어 진다.

이태호 作

개막행사에는 대구시장, 국회의원, 정·재계인사, 가수 이석 등이 참여하며 소년소녀가장 기금전달식도 함께 갖는다.

전국 소년소녀 가장 돕기 시민연합은 1997년 창립됐다. 이 후 10여년 간 전국 소년소녀 가장 여름방학 수련회, 제1회 소년소녀 가장 초청 어린이날 행사, 소년소녀가장 39명 백두산 탐방, 소년소녀 가장 영어캠프개최, 소년소녀 가장돕기 바닷길 마라톤축제(시흥~안산대부도간 바닷길), 소년소녀 가장돕기 송년 나눔의 콘서트(과천 한국마사회 신관 6층 컨벤션홀) 등 수많은 행사를 개최했다.

문의:(053)471-8181 소년소녀가장 돕기 초대 미술품 전시회 운영위. www.sos1004.or.kr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