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과 대구시 수성구은 24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자치단체의 상생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한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했다.사진 좌로부터 김희섭 수성구청 구의회 의장,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영만 군위군수, 심 칠 군위군의회 의장
군위군(군수 김영만)과 대구시 수성구(구청장 김대권)은 24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자치단체의 상생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한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자매결연식에는 김영만 군위군수, 심 칠 군위군의회 의장·군의원,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희섭 수성구청 구의회 의장·구의원, 양 기관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교육·문화·예술·체육·경제 등 다방면에 걸친 교류를 통한 주민 상호 간 화합 및 복리증진, 경제공동체 실현을 위해 공동관심사에 대한 소통 및 협력 등 양 기관의 교류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우리 군은 삼국유사 테마파크 개장, 삼국유사 세계기록유산 등재,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 등 역사·문화·관광 인프라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면서“수성구의 도시적 교육프로그램, 문화콘텐츠, 경제 자원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우리 지역 교육·문화·경제 사업의 활성화를 이끌어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도 “수성구와 군위군의 상호 간 방문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협력 사업을 전개하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말하고 “실제로 와보니 군위가 가깝고 자매결연이 늦은 감은 있지만, 앞으로 군위 농산물을 많이 이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문화 탐방으로 군위읍에 있는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 의흥면 ‘삼국유사 테마공원’, 고로면 인각사 등을 방문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