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구미상공 회의소 3층 의원회의실에서 H.E. Abida ISLAM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 Masud Rana 주한 방글라데시 상무참사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글라데시 투자 환경 설명회’가 열렸다.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조정문)는 25일 회의소 3층 의원회의실에서 조정문 회장 외 상공의원,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과 H.E. Abida ISLAM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 Masud Rana 주한 방글라데시 상무참사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글라데시 투자 환경 설명회’를 개최했다.

방글라데시는 세계 8위의 인구대국이자 세계1위의 면직물 수입국가로 봉제산업이 발달해 있으며, 삼성전자, 포스코, 현대, SK 등 많은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다.

이번 방글라데시 투자 환경 설명회는 방글라데시와 구미 양 지역 간의 투자환경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기업경쟁력을 확보하고 중장기적 발전방향을 수립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조정문 회장은 “세계 각 지역에는 지역마다 비교우위에 있는 생산요소와 각종 인프라, 투자 인센티브가 다르며 이를 통틀어 기업환경이 좋은 쪽을 따라 기업은 움직이고 있다”며 “구미의 보다 큰 발전을 위해서는 구미의 투자매력을 키워나감은 물론, 해외시장 흐름에 대해서도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방글라데시 투자환경 발표에는 각종 경제지표와 문화, 사회, 종교 등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 특화된 업종과 성장 잠재력, 투자인센티브 등 상세한 설명이 진행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