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검 의성지청(지청장 박태호)과 법무부법사랑위원의성지역연합회는 24일 의성군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200여 명을 모시고 노인대상 ‘범죄예방교육 및 무료급식’ 행사를 가졌다.
대구지검 의성지청(지청장 박태호)과 법무부 법사랑 위원 의성지역연합회(회장 권오영)가 주최·주관하고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후원해, 24일 의성군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200여 명을 모시고 노인 대상 ‘범죄예방교육 및 무료급식’ 행사를 했다.

행사에서 박태호 의성 지청장은 “수사기관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범죄피해가 급증해 노년을 힘들게 보내시는 피해노인의 안타까움을 알고, 범죄예방 교육을 준비했다”면서“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실시한 안내교육에서 조금 더 범죄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가정의 달을 앞두고 법 사랑 위원 의성지역연합회에서 준비한 무료급식과 다과를 의성 지청장, 검사, 검찰 직원, 법 사랑 위원 등 20여 명이 급식봉사를 제공함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태호 의성 지청장과 권오영 연합회장은 검찰과 법사랑 위원이 힘을 모아 지역의 범죄예방을 통해 밝은 사회를 만들고, 노약자를 보호하고 보살피는 데 힘을 모으자고 결의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